티스토리 뷰

목차



    반응형

   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한 서울재즈페스티벌이 음악을 사랑하시는 분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. 5/31(금) ~ 6/2(일) 까지 단, 3일 동안 진행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티스트와 한국을 대표하는 뮤지션들의 공연 놓치지 마시고, 축제를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.

    (일별로 라인업이 다르니 아래 아티스트 정보 참조 하시고 선택하시면 좋을 듯합니다.)

     

     

    사진 : 서울재즈페스티벌 홈페이지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5월 31일(금) 공연 해외 아티스트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☑️ Lauv: I met you when I was 18.

    - 다이내믹한 퍼포먼스와 감성적 음악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세계적인 싱어송라이터이며, 2017년에 선보인 'I Like Me Better'는 빌보드 싱글 차트 27위 달성했으며, 빠른 속도로 20억 회 이상 스트리밍 기록을 세우며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.
    ☑️ Jungle 

    - 감각적인 그루브와 에너지, 세련된 멜로디 라인으로 관객을 춤추게 할 영국 출신 아티스트, 조쉬 로이드 왓슨(Josh Lloyd-Watson)과 톰 맥팔랜드(Tom McFarland)를 중심으로 결성된 영국 출신 아티스트 정글(Jungle)은 2014년 7월 셀프 타이틀 앨범 [Jungle]로 데뷔 하였으며, 이후 7인조 밴드로 확장하였습니다.

    ☑️ Tones and I 

    - 오스트레일리아의 싱어송라이터이자 화려한 무대와 긍정의 메시지, 글로벌 히트곡 ‘Dance Monkey’의 주인공

    ☑️ Joshua Redman Group featuring Gabrielle Cavassa

    - 가장 영향력 있는 테너 색소폰 주자 ‘조슈아 레드먼’ 그룹과 보컬리스트 ‘가브리엘 카바사’의 협연 / 이번 서울재즈페스티벌에서는 뉴올리언스를 거점으로 활동하고 있는 여성 보컬리스트 가브리엘 카바사(Gabrielle Cavassa)와 함께 다이나믹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입니다.
    ☑️ Hiromi's Sonicwonder 

    - 세계적인 재즈 피아니스트 ‘우에하라 히로미’와 베이시스트 ‘헤드리안 페로우’, 드러머 ‘진 코예’, 트럼펫터 ‘아담 오파릴’의 에너제틱하고 펑키한 재즈 연주 / 2013년에 내한한 이후 오랜만에 서울재즈페스티벌을 다시 찾는 우에하라 히로미가 이번에는 소닉원더로 에너제틱하고 펑키한 재즈 연주를 들려줄 예정입니다.

    ☑️ Mac Ayres

    - 소울풀 바이브에 흐르는 로맨틱 선율, 미국 출신 R&B 싱어송라이터 / 데뷔 타이틀곡 ‘Easy’는 스포티파이에서 1억 7천만 회 이상의 스트리밍을 달성하며 여전히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.

    ☑️ SG Lewis 

    - 디스코풍 일렉트로닉 팝, 영국의 프로듀서 겸 싱어송라이터 / 갈란트(Gallant)와 함께한 'Holding Back'이 두 번째 EP [Yours]에 수록돼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. 이어 EP [Dark], [Dawn] 등을 공개해 특유의 부드럽고 몽환적인 사운드를 선보이며 리스너들에게 듣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뮤지션입니다.

    ☑️ Jessie Reyez

    - 마음을 울리는 유니크한 음색, 캐나다 출신 싱어송라이터 / 중저음의 독특한 목소리와 특유의 부드러운 감성을 통해 R&B계의 신예로 떠오르며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.
    ☑️ elijah woods 

    - 몽환적인 팝 사운드와 감성 멜로디, 캐나다 출신 싱어송라이터 / 귀를 사로잡는 멜로디와 생생한 가사, 상징적이면서 산뜻한 음악 스타일로 팝 씬에서 주목받는 솔로 아티스트로 자리를 잡았습니다. 

    ☑️ Alaina Castillo

    - 솔직 당당함으로 전 세계를 사로잡은 차세대 팝 퀸 / 미국 출신 싱어송라이터 알레이나 카스티요(Alaina Castillo)는 얼터너티브, R&B, 팝을 과감하게 혼합한 음악으로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구축하였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왼쪽부터 Lauv / Jungle / Tones and I (사진 :  서울재즈페스티벌 홈페이지)

     

     

    왼쪽부터 Joshua Redman / Hiromi / Mac Ayres (사진 :  서울재즈페스티벌 홈페이지)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시계방향으로 :  SG Lewis / Jessie Reyez /  elijah woods /  Alaina Castillo  (사진 :  서울재즈페스티벌 홈페이지)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5월 31일(금) 공연 국내 뮤지션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☑️  선우정아(Sunwoojunga with from beyond)

    - 장르와 씬을 넘어 독창적인 음악세계를 구축한 아티스트, 그녀가 새롭게 선보일 실험적인 사운드 / 선우정아의 음악은 주류, 비주류로 구분 짓기보다는 자신만의 독창적인 음악세계를 보여주는 탁월한 보컬리스트로 자신의 목소리를 능수능란하게 다루어 연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.
    ☑️  폴킴(Paul Kim)

    - 탁월한 감성과 다양한 음악 스펙트럼의 독보적인 보컬리스트 / 2014년 싱글 ‘커피 한 잔 할래요’로 데뷔했으며 ‘모든 날, 모든 순간’, ‘너를 만나’로 연이어 대성공을 거두며 새로운 음원 강자로 떠올랐습니다.

    ☑️ 이영지(Lee Young Ji) 

    - MZ 대표 아이콘, 다재다능한 래퍼 / Mnet 힙합 오디션 프로그램 ‘고등래퍼 3’ 최연소 첫 여성 우승자이자 ‘쇼미더머니 11’ 우승으로 이름을 알린 래퍼 이영지는 탄탄한 래핑과 플로우로 대중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.

    ☑️ 고상지 밴드(Kohsangji Band)

    - 반도네오니스트이자 작곡가 고상지의 밴드가 펼치는 화려한 탱고의 향연 / 일본과 아르헨티나에서 반도네온과 탱고를 공부하였고, 이후 음반, 콘서트, 페스티벌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.
    ☑️  림킴(LIM KIM)

    - 림킴표’ 장르로 음악계를 사로잡고 있는 아티스트 / 대중을 매혹시키는 특별한 목소리로, ‘림킴’이라는 하나의 장르로 음악계를 사로잡고 있다. 감각적이고 특색있는 멜로디와 가사로 극적인 인상을 남기며, 음악 씬에서 독보적인 존재로 자리매김했습니다.

    ☑️ 대니 구 x 조윤성 트리오(Danny Koo x Yoonseung Cho Trio)

    - 매력적인 바이올리니스트 ‘대니 구’와 재즈 피아니스트 ‘조윤성’의 협연 / 대니 구는 국내와 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바이올리니스트다. 전설적인 헬렌 콸바서(Helen Kwalwasser)의 마지막 제자 / 재즈 피아니스트 조윤성은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국립음악원에서 정통 클래식 수업을 받은 후, 버클리 음대와 뉴잉글랜드 컨서버토리를 장학생으로 수학했습니다. 

    ☑️  DAY6(데이식스) 

    - JYP엔터테인먼트 소속의 4인조 밴드, 완전체로 돌아온 '믿듣데', 청춘을 노래하는 케이팝 대표 밴드
    ☑️  소수빈(So Soo Bin) 

    - 섬세하고 포근한 감성의 싱어송라이터 /  2024년에는 ‘싱어게인3’에 출연하여 준우승을 차지해 많은 대중들의 사랑을 받으며 본인의 음악 세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.

    ☑️ 제이슨 리(Jason Lee)  

    - 화려한 연주력과 세련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색소포니스트 겸 프로듀서 / 미국 버클리 음대 졸업 후 솔로 활동 및 국내외 다양한 세션 활동과 페스티벌에 참여하며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.

    ☑️ 키코(Kik5o)

    - R&B 소울의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주는 싱어송라이터 겸 래퍼 /  힙합레이블 메인스트림(MAINSTREAM) 소속으로, 2020년에 직접 작사, 작곡 및 앨범의 전반적인 프로듀싱을 담당한 싱글 ‘IN THE DARK’로 공식 데뷔했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공연장 오시는 길!

     

    ☑️ 지하철 8호선 - 몽촌토성역 1번 출구
    ☑️ 지하철 5호선 - 올림픽공원역 3번 출구
    ☑️ 지하철 9호선 - 올림픽공원역 3번 출구, 한성백제역 2번 출구

     

    반응형